본문 바로가기
일상 & 시사

무료 엑셀, 워드, 파워 포인트 프로그램 네 가지

by Uncle Arnold 2023. 7. 9.

무료 엑셀, 워드, 파워 포인트 프로그램 네 가지

 

제가 알고 있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엑셀, 워드, ppt 프로그램 네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리브레

프리 오피스

구글 드라이브

 

폴라리스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는 국내 업체가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은 괜찮은데 무료 버전은 광고가 뜹니다. 그리고 보는 건 회원 가입 없이 볼 수 있는데 엑셀이나 문서를 작성하려면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해야 됩니다. 무료 버전의 단점은 광고와 하나의 회원 아이디로 2개의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집 컴퓨터, 회사 컴퓨터, 노트북 이렇게 3개에서 로그인하려고 하니 2개의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더군요. 그래서 요즘은 제가 안 씁니다.

 

 

리브레 오피스

리브레 오피스

 

다큐먼트 재단(The Document Foundation)에서 만든 무료 오피스입니다. 리브레 뜻이 free라는 뜻이며 프랑스어라고 합니다. 결국 무료 오피스라는 뜻입니다. 무료 버전도 광고 없습니다. 그러나 기부는 받는다고 하네요.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리브레 오피스의 단점은 못생겼다는 것입니다. 엑셀 한 번 열어보시면 뭔가 모르게 디자인이 별로라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디자인은 한국이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제가 안 씁니다.

 

프리 오피스

프리 오피스

 

프리 오피스는 소프트 메이커(SoftMaker)라는 회사가 만든 프로그램이네요. 검색해 보니 독일 회사라고 나옵니다. 회사 로고에 빨간색, 노란색이 들어가 있는 게 독일 국기와 좀 닮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광고도 없고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대체하는 최고의 무료 소프트웨어", "Free Office는 Microsoft Office에서 작성된 문서와 완벽하게 호환이 된다. 정보 손실이 전혀 없다."라는 칭찬이 자자합니다. 제품 키를 이메일로 인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며 유료 버전이 없습니다. 무료 pdf 편집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엑셀 문서를 다른 사람한테 파일로 보낼 때 프리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Bing 검색을 통해서 알았습니다. 뭔가를 검색할 때 네이버나 구글에서만 검색하지 말고 Bing 검색도 한 번 해보세요.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클라우드)에서 왼쪽 위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엑셀(구글 스프레드시트), 워드(문서), ppt(프레젠테이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15GB까지 무료이며 추가 저장 공간은 유료입니다. 동영상과 사진을 저장하지 않는 한 저는 평생 써도 15GB를 넘을 것 같지 않네요. 얼마 전에 서비스를 종료한 네이버 오피스보다 사용하기 쉽고 디자인도 더 좋아서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엑셀 파일이나 다른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지 않을 거라면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 물론 공유나 링크를 보내서 공동 작업이나 다른 사람이 수정할 수도 있고 문서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자동 저장이 되기 때문에 잘못 입력하거나 잘못 수정한 걸 이전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따로 한 번 더 저장하면 됩니다.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은 플로피 디스크 버튼을 눌러야 저장이 되는데 구글 드라이브 문서는 자동 저장이 되어 버립니다.

 

요약

폴라리스 오피스: 광고가 있고 2개의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 

리브레 오피스: 광고 없으나 디자인이 안 좋음

프리 오피스: 광고 없고 디자인 좋음, 강추

구글 드라이브: 15GB까지만 무료, 자동 저장이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트 버튼과 공유 부탁 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