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시사

비아지오 M7 전기 자전거 315km 타본 후기

by Uncle Arnold 2023. 8. 26.

비아지오 전기 자전거 후기를 보면 주로 댓가를 받고 쓴 후기가 많던데 저는 댓가를 받고 쓴 글이 아니고 제가 필요해서 전기 자전거를 사서 315km 달려보고 후기를 적습니다.

 

 

 

 

예전에 뇌새김 영어에서 뇌새김 회원 가입하면 무료로 비아지오 전기 자전거를 준다고 엄청 광고를 했지요. 그리고 지금은 비아지오 전기 자전거를 판매하는 (주)더블유 케어에서도 광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번 충전하면 진짜 140km를 갈 수 있을까? 오르막 올라갈 때 정말 광고처럼 잘 올라갈까? 이런 의문이 드는 게 전기 자전거를 사려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1. 한 번 충전하면 진짜 140km까지 달릴 수 있나?

평지만 가면 달릴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사는 성북구에서는 택도 없는 소리입니다. 성북구는 언덕이 많은 편이죠.

 

2. 오르막 올라갈 때 광고처럼 잘 올라가나?

대로변 오르막은 그렇게 경사가 급하지도 않고 도움닫기 할 수 있으므로 잘 올라갑니다만 정릉 좁은 길, 경사가 심한 길은 올라가기 매우 힘듭니다.

 

 

 

 

3. 쓰로틀 모드로 오르막 올라갈 수 있나?

비아지오 M7 전기자전거는 PAS와 쓰로틀 모드 겸용 전기 자전거인데 쓰로틀 모드로는 경사가 완만한 오르막도 올라가기 힘듭니다. 파스 모드로 페달 밟고 올라가는 게 훨씬 낫습니다. 쓰로틀 모드는 평지에서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차라리 파스 전용인 비아지오 HX5를 살 걸이라고 후회도 했습니다.

 

4. 무게는 얼마이고 들어서 옮기기 쉬운가?

무게는 29.5kg인데 들기 힘듭니다. 배터리와 안장을 빼면 그나마 들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배터리 무게만 3kg 넘게 나가는 것 같습니다. 1층인 우리집에 계단이 사진에 보는 것처럼 9개 있는데 배터리 빼지않고 옮기는 것은 힘듭니다. 그래서 나는 배터리와 안장 빼고 옮깁니다. 

 

 

 

 

이 전기 자전거는 출력이 350w인데 프로 배달러들이 하는 이야기는 750w 정도 되면 배달하기 좋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지에서는 아주 쉽게 쭉 나가고 약간 급한 경사로에서는 잘 올라가니까 전기 자전거의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