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시사

알로에베라 수딩젤 효능 사실일까?

by Uncle Arnold 2025. 3. 16.

Chat GPT에 알로에베라 수딩젤에 대해서 알려달라고 하면 다음과 같은 글이 생성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아무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접 써본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보습 효과는 뛰어납니다. 알로에베라 수딩젤의 첫 번째 효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얼굴에 개기름이 많아서 오일 베이스의 로션은 사용하면 얼굴이 번들거려서 불편한데 알로에베라 수딩젤은 워터 베이스라서 얼굴이 번들거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특히 피부가 건조하신 분은 알로에베라 수딩젤이 좋습니다. 알로에베라 수딩젤은 가격이 싸니까 온몸에 바르셔도 좋습니다.

 

2. 피부 진정 효과 있습니다. 여름에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선크림 바르기 전에 발라도 좋고 깜박하고 선크림을 안 발라서 얼굴이 좀 탔을 때에도 바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알로에베라 100% 수딩젤은 겨울철에 바르지 마세요. 알로에베라 수딩젤만 바르고 영하의 온도에 얼굴이 노출되면 얼굴이 얼어버립니다. 반드시 알로에베라 수딩젤 바르고 오일 베이스의 로션 바르세요. 그래야지 추위로부터 얼굴을 지킬 수 있습니다.

 

3. 피부 재생, 항염 효과는 있겠지만 미미합니다. 문헌에 옛날 이집트인들이 상처가 났을 때 알로에를 발랐다는 글이 있지만 요즘은 알로에보다 더 좋은 연고나 약이 있으니까 그런 걸 바르세요. 

 

4. 노화 방지 효과는 있다고 봅니다. 알로에베라 수딩젤이 뉴스킨 화장품처럼 워터 베이스 제품입니다. 몸과 피부에 수분  공급이 잘 되면 노화가 방지된다고 봅니다.

 

발 뒤꿈치 갈라졌을 때 알로에베라 수딩젤을 발라도 효과는 있습니다만 갈라짐이 심할 때는 바셀린이 더 효과적입니다. 격투기 경기에서 선수들 얼굴에 바셀린을 바르는 걸 보셨죠? 바셀린이 갈라지거나 찢어진 상처에 효과가 빠릅니다. 하지만 발뒤꿈치가 까칠까칠하고 건조한 경우에는 알로에베라 수딩젤이 더 효과적입니다. 바셀린은 바르고 발을 디디면 방바닥도 미끌미끌하지만 알로에베라 수딩젤은 워터베이스라서 그런 건 없습니다. 흡수도 빠르기 때문에 수딩젤 바르고 난 뒤에 양말을 신을 필요 없습니다. 바셀린을 바르면 양말 신고 자거나 활동해야 됩니다.

 

내가 써본 제품 소개

 

데이랑스 알로에베라 100% 수딩젤 300ml

가격 저렴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겨울철에 얼굴에 바르면 영하의 날씨에 얼굴이 얼어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로에베라 수딩젤 리커버리 겔 120g

120g 2개 14,000원이면 알로에베라 수딩젤 제품 중에 비싼 편입니다. 근데 가격의 차이를 피부는 느끼지 못합니다. 그래서 한 번 써보고 그 뒤로 안 삽니다.

 

 

 

 

 

과일나라 알로에베라 95% 수딩젤 300ml

가격은 데이랑스 제품과 비슷합니다. 이건 다이소에서 샀는지, 올리브영에서 샀는지 기억이 안 납니다. 이때까지 써본 제품 중에 가장 끈적합니다. 아침에 얼굴에 발랐는데 저녁까지 좀 끈적합니다.

 

 

 

 

C2Y 리얼 알로에 수딩젤 1,000ml

이때까지 써본 제품 중에 제일 마음에 듭니다. 알로에베라 함량이 얼마인지 용기에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과일나라 제품처럼 끈적임이 없습니다. 겨울철에 발라도 얼굴이 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영하의 날씨에는 알로에베라 수딩젤 바르고 난 뒤에 오일베이스의 로션을 바르는 걸 추천합니다. 가격도 혜자입니다. 1,000ml 2개 11,900원이면 1개 5,950원입니다. 300ml로 따지면 1개 1,900원도 안 합니다. 배송비도 무료입니다. 단점은 용기가 너무 커서 여행, 출장 갈 때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점과 다 써갈 때 내용물을 꺼내서 바르기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