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시사

쿠팡이츠 자동차 배달 미션 보너스 수입

by Uncle Arnold 2022. 8. 27.

쿠팡이츠를 어제 오랜만에 했습니다. 2022년 4월 10일, '자동차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하는 건 미친 짓'이라고 포스팅을 했는데요, 쿠팡이츠는 미션 보너스가 없으면 돈이 안 됩니다. 자동차로 하면 시간당 1만 원도 안 됩니다. 물론 기름값 제하기 전에 말입니다.

 

그리고 배민커넥트는 오토바이에게 콜을 먼저 주기 때문에 쿠팡이츠보다 콜이 적습니다. 실제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앱을 같이 켜놓고 있으면 배민커넥트는 30분 넘게 콜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 비해서 쿠팡이츠는 배달 완료하면 계속 콜을 줍니다.

 

쿠팡이츠 수입

 

위 사진은 어제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3시간 동안 자동차로 쿠팡이츠 배달한 수입입니다. 미션 보너스가 없으면 28,550원입니다. 시간당 1만 원도 안 됩니다. 게다가 기름값 빼면 얼마 남겠습니까? 그런데 어제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6건 배달하면 미션 보너스가 13,500원 있어서 42,050원이 됩니다. 이러면 기름값, 소득세 빼고도 시간당 1만 원은 됩니다.

 

자동차로 배달하면 1시간에 2건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3건은 하기 힘듭니다. 픽업할 때 식당이 시장 안에 있으면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시간이 많이 걸리고 대형 쇼핑몰은 자동차 배달 파트너에게 최악입니다. 이에 비해 오토바이라면 시장 안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가도 되고 대형 쇼핑몰 앞에 오토바이를 세워두어도 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어제 시장 안에 있는 식당이 2개나 걸려서 음식물 픽업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배달지가 아파트 대단지나 번잡한 오피스텔 같은 경우도 자동차 배달 파트너에겐 최악입니다. 물론 오토바이도 엘리베이터 타고 고층에 배달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자동차는 주차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아무 데나 주차했다가 과태료 받으면 배달 안 하는 것보다 못하죠. 그리고 복잡한 주택가에 저 깊숙이 차가 못 들어가는 집에 배달하는 경우도 가끔 생깁니다.

 

쿠팡이츠 하루 미션

 

그래서 위 사진에 보면 11시부터 14시까지 3시간 동안 7건 하면 21,000원 미션 보너스 준다는 건 보너스 안 줄려고 쿠팡이 잔머리 써는 거라고 봐야죠. 물론 자동차로도 7건 할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 단거리 배달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맞고 픽업지, 배달지가 자동차로 하기 좋은데 걸리는 운이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서두르다 보면 사고가 나기 쉽기 때문에 쿠팡의 계략에 놀아나면 안 됩니다.

 

30분에 2건, 1시간 30분에 4건 배달 미션 보너스는 쿠팡의 잔머리라고 보면 됩니다. 예전에 3시간 동안 2건 배달하면 3,000원, 4건 배달하면 6,000원, 6건 배달하면 10,000원 이런 식으로 하다가 이제는 2건, 4건짜리는 없앴는데 이는 미션 보너스 아끼려는 속셈으로 보입니다.

 

쿠팡이츠 한달 미션

 

그리고 위 사진에 보면 한 달에 400건 배달하면 미션 보너스 10만 원, 500건 배달하면 11만 원 주는 건 자동차로 부업하는 사람들은 이룰 수 없는 보너스입니다. 전업 오토바이는 당연히 가능하고 전업 자동차도 하루 종일 하면 가능은 하겠습니다.

 

좌우지간 부업으로 자동차로 쿠팡이츠 하시려면 미션 보너스 잘 계산해서 미션 보너스 있을 때만 배달하시는 게 좋습니다. 미션 보너스 없으면 시간당 1만 원도 못 법니다. 여기에서 기름값 빼면 부업이 아니라 운동으로 하는 겁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