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시사

타이어 렌탈 넥센 vs 금호

by Uncle Arnold 2022. 2. 5.

얼마 전에 중고차를 한 대 구입했는데 타이어를 살지 렌탈 할지 고민하다가 렌탈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타이어 갈아 끼우고 왔습니다. 렌탈 신청한다고 당일 바로 되는 건 아니고요, 5일 뒤쯤 된다고 하던데, 이틀 지나니 타이어 장착하기로 한 가게에 타이어가 도착했다고 문자가 오네요.

 

 

넥센으로 렌탈 할지 금호로 렌탈 할지 두 회사 모두 알아보다가 넥센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금호도 렌탈 하는 게 좀 의아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국 타이어와 금호 타이어는 시장 점유율이 비슷한데 금호가 굳이 렌탈 하는 게 이상했다는 말입니다. 넥센이야 시장 점유율이 3위니까 시장 점유율 높이려고 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내 차가 렉스턴이고 255, 65R, 16 사이즈 타이어를 4개 렌탈 하는데 넥센은 16,000원씩 36개월, 금호는 17,200원씩 36개월입니다. 등록비 이런 건 없고요, 매달 위 금액만 내면 됩니다. 렌탈은 휠 얼라인먼트 1회, 타이어 위치 교환 서비스 1회 포함되고, 보증 기간 동안 파손 시 무료로 새것으로 교환해 주는 게 장점입니다. 렌탈이 타이어를 사는 것보다 결코 싸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렌탈을 하는 이유는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와 파손 시 무료 교환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푼돈으로 타이어 바꾸고 목돈을 투자하기 위해서입니다. 이건 이따가 다시 말씀드릴게요.

 

 

휠 얼라인먼트는 생애 처음 해봤습니다. 위 사진처럼 휠에 저런 장비를 끼우고 컴퓨터로 측정을 하네요. 

 

 

네 바퀴 모두 저런 장비를 끼웁니다.

 

타이어 종류는 ROADIAN GTX 255/65R/16입니다. 이게 렌탈용으로만 생산이 되는 건지 그건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타이어 파손 시 무료로 교체해주는 만큼 품질에는 자신이 있는가 봅니다.

 

 

ROADIAN GTX 255/65R/16 4개
월 16,000원, 36개월
휠 얼라인먼트 1회
타이어 위치교환 1회
타이어 파손 시 무료 교체

 

타이어 렌탈하고 아낀 목돈으로 미국 EFT 샀습니다. 1월 28일 샀는데 5일 만에 4% 수익 봤습니다. 주가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 투자하려고 샀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변액 적립보험도 10년 가입하면 수익률 좋습니다. 미국 주식이나 한국 주식이나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 하기 때문에 장기 투자하면 수익률 괜찮다고 봅니다.

 

 

다음은 지난 1년간 수익률 좋았던 미국 주식 목록입니다. 타이어 렌탈로 시작해서 주식 이야기로 끝을 맺네요.

 

728x90

댓글